;
본문 바로가기
건강정보

면역력 높이는 데 반드시 해야 하는 수면법 5 가지.. 약(수면제)없이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

by cnpop 2020. 9. 11.
반응형

코로나19 팬더믹이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.

 

가을이 되면 독감시즌과 겹쳐지면서 코로나19가 더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암울한 예측도 있죠.

 

제발 그렇게 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.

 

 

이처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지금 내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고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단연 면역력입니다.

 

잠을 잘 자는 것은 면역력 강화 뿐만 아니라, 스테미나, 정신력, 학습능력, 운동능력, 심지어 다이어트에 이르기까지 사람의 건강에 다양한 영향을 미치게 되죠.

인간이 일생의 1/3을 잠을 자게 되는데, 왜 이렇게 만들어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.

 

그런데 잠을 자지 않으면 컨디션이 나빠지고 기운이 없고 정신이 몽롱해지고, 몸에 병이 생긴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죠.

 

불면증 환자는 감기에도 더 잘 걸리고, 장염에도 더 잘 걸리게 되는 것이고, 스트레스에도 취약해서 쉽게 흥분하고 짜증이 나게 납니다.

 

 

또 암 발생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 자율신경의 교감신경이 과흥분되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죠.

 

그만큼 수면이 사람의 건강과 면역력에 미치는 영향이 아주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죠.

 

잠을 못자면 면역작용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NK 세포 숫자와 기능이 감소하고, CD4+ T세포의 숫자도 감소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 

NK세포는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속 백혈구의 일종인데요.

 

간과 골수에서 성숙되죠. '자연살해세포'라고도 하는데요.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없애는 것이 NK세포의 주 기능입니다.

반응형

댓글